누크를 구매후 심심풀이로 설치한 악마의 게임 캔디크러시 사가에 열을 올리다가


삼십분이 넘게 잡고 있어도 안 깨지는 스테이지를 잡고 씨름을 하던중에


열받아서 아이템 구매 버튼을 클릭하고 결제를 누르자 즉시 결제가 되어버렸습니다.


누크는 통신사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skt,kt,lgu+를 통한 캐리어빌링이 되지 않기 때문에


홧김에 누른것이지만 실제로 결제가 안될거라고 생각했었던 거죠.


하지만 이럴수가!


아주 오래전에 앱 구매를 위해서 등록해 두었던 신한카드가 구글 계정에 등록이 되어있었던 겁니다.


순간의 판단 미스로 1200원이 나가버린 상황. 돌이킬수는 없고 카드 등록을 해제하기 위해서 찾아봤습니다.


※ 참고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료 결제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신용카드, 통신사 캐리어 빌링, 프로모션코드

도서, 영화 등은 캐리어 빌링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결제 방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구글 월럿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https://wallet.google.com/manage/#paymentMethods:





안타깝게도 1200원이 결제된 제 카드 입니다. 우측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된 결제수단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결제수단에 신용카드만 등록이 되어있고 통신사 결제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카드를 삭제후 핸드폰으로 플레이스토어에 접속을 해보니 이런 상황이 생겼습니다.




신용카드 등록만 있을뿐 통신사 결제가 보이지 않습니다. ( 위 이미지는 문제 해결후 포스팅을 위해서 통신사 결제가 불가능한 영화 섹션에서 스크린샷을 찍은것으로 영화,도서는 원래 통신사 결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통신사 결제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의 환경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 관리로 들어간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선택후 업데이트제거, 데이터제거, 캐시 지우기를 모두 실행한후 핸드폰을 재부팅 하면 됩니다.




SKT 통신사 결제 방법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결제되는건 통신 요금에 합산 청구 됩니다.


하지만 캔디크러시사가 인앱 결제와 같은 불행한 사태가 도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대책이 필요합니다.


그럼 플레이스토어 결제시 비밀번호 입력 기능을 활성화 해 두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접속후 메뉴키를 눌러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메뉴 아래쪽에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구매제한 메뉴가 있습니다.




체크박스를 활성화 하면 이후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시 구글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스마트폰  |  2013. 10. 30. 21:25



Style-mine.com is powered by Daum & Tattertools